장미란에 대해 알아보자 – 체육인출신으로 문체부 3번째 발탁?! 그녀는 누구인가

장미란에 대해 알아보자 – 체육인출신으로 문체부 3번째 발탁?! 그녀는 누구인가

“대한민국 역도의 전설” “올림픽 챔피언” “여자 슈퍼헤비급 금메달” “문체부 2차관”

장미란 선수의 출생과 역도 선수로의 첫 발걸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한민국의 역도선수인 장미란 선수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장미란 선수는 1983년 9월 9일 강원도 원주시 에서 태어나, 대한민국 역도의 여왕으로 불리는 선수입니다.

그녀의 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저초등학교 졸업
  2. 상지여자중학교 졸업
  3. 원주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졸업
  4.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학 학사
  5.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석사
  6. 용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박사
  7. 켄트 주립대학교 대학원 스포츠행정학 석사

 

역도선수 출신인 아버지와 학창 시절 학교 계주선수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운동DNA의 영향을 듬뿍 받으며 태어났습니다.

여동생과 남동생도 역도 선수였다고 하네요!

현역시절에도 학구열에 진심이었던 그녀는 은퇴 후에도 꾸준히 단계를 밟아왔습니다.

그녀는 국제 대회에서의 성과와 열정적인 경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그녀의 활약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미란선수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다면 눌러주세요>>

화려한 데뷔

장미란 선수는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75Kg 급에서 무려 “은메달”을 획득하며 국제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장미란의 수상 경력

 

장미란은 한국 역도의 영웅이자 역도 역사상 가장 성공한 여성 선수 중 한 명으로서, 그녀의 탁월한 실력과 뛰어난 기량으로 많은 경쟁자들을 압도하고 수많은 수상 경력을 쌓아왔습니다.

그녀의 훌륭한 업적은 대한민국 역도 역사상 큰 인정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장미란이 수상한 주요 대회와 그녀의 성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미란은 많은 국제 대회에서 주목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여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주요 대회는 2005년 세계 역도 선수권 대회입니다.

장미란은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여 한국 여성 역도 역사상 첫 번째 세계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 업적은 그녀의 뛰어난 역도 실력과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이루어진 성취였습니다.

또한 장미란은 2006년과 2007년에도 연달아 세계 역도 선수권 대회에서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는 그녀가 한국 역도의 최정상에 오를 수 있는 강력한 선수임을 입증한 증거였습니다.

그리고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장미란은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여 한국 역도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챔피언으로 등극하였습니다.

이 업적은 한국 역도에 더 큰 주목을 받게 하며, 장미란의 이름은 대한민국 역도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장미란은 또한 아시안 게임에서도 여러 차례 금메달을 획득한 선수입니다.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는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였고,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도 같은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그녀는 아시아 수도 역도선수권대회와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하여 그녀의 업적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장미란의 수상 경력은 그녀가 뛰어난 역도 선수로서의 재능과 열정, 그리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얻어진 것입니다.

그녀는 우수한 기량과 역도의 진정한 가치를 대중에게 알리며, 한국 역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그녀의 업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용기를 줄 뿐만 아니라, 한국 역도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장미란은 한국 역도의 영웅이자 자랑스러운 대표입니다.

그녀의 수상 경력은 역도계에서의 성공과 영광을 대표하는 증거로써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업적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한국 스포츠 역사에 길이 기억될 것이며, 그녀의 이야기는 다른 이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안겨줄 것입니다.

장미란 수상

장미란 선수의 역도 기록

장미란은 한국 역도의 전설적인 선수로, 그녀의 놀라운 역도 기록은 아직도 대한민국 역도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강력한 체력과 탁월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회에서 기록을 세우며 여러 차례 우승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장미란이 세운 주요 역도 기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미란은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주로 활약하며, 이 부문에서 그녀는 많은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기록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의 경기입니다. 그 해 장미란은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140kg의 인상 기록과 186kg의 용상 기록을 세우며, 총무게 326kg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그 당시 여자 슈퍼헤비급에서의 역도 역사상 최고 기록이었습니다.

또한 장미란은 여러 세계 대회에서도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우승하였습니다.

2005년 세계 역도 선수권 대회에서는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134kg의 인상 기록과 166kg의 용상 기록을 세워 금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이후 2006년과 2007년에도 같은 대회에서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기록을 갱신하며 연달아 금메달을 차지하였습니다.

장미란은 또한 아시아 대회에서도 뛰어난 기록을 세우며 우승하였습니다.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는 여자 슈퍼헤비급에서 139kg의 인상 기록과 180kg의 용상 기록을 세워 금메달을 차지하였고,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는 135kg의 인상 기록과 177kg의 용상 기록을 세워 같은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습니다.

장미란의 역도 기록은 그녀의 탁월한 실력과 힘을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그녀는 체력과 근력을 바 탕으로 뛰어난 기술을 펼쳐 많은 대회에서 성공을 거두었으며, 그로 인해 역도계 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기록은 한국 역도의 발전과 성장을 상징하는 중요한 업적으로 기억되고 있으며, 다른 역도 선수들에게도 동기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장미란금메달

장미란 선수의 열정과 노력

장미란 선수의 성공은 진정한 열정과 노력의 결과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녀는 훈련과 경기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노력을 했고, 이로 인해 동료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이러한 노력은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

장미란 선수의 이야기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모두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 줍니다.

*장미란 재단이란?

장미란 재단은 대한민국의 관심사와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창조적이고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지원하는 비영리 기관입니다.

재단은 국가적·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합니다.

장미란 선수의 역도가치와 정신을 이어받아, 청소년 및 청년들의 건강한 체질과 마음을 함양하며, 다양한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여 인간애와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미란재단

마지막으로

장미란 선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도선수로서, 그녀의 성과와 열정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는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큰 용기를 주었고, 은퇴한 이후에도 후배양성과 소외계층들을 돕는데 열과 성을 다했습니다.

은퇴 이후 “장미란재단”은 비인기종목인 역도,다이빙등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도 펼치는 등 지금까지도 체육인들의 희망이 되어주고있다.

현 용인대교수인 장미란은 문체부 2차관에 깜짝 발탁 되었고, 이는 국가대표 체육인 출신으로 박종길, 최윤희에 이어 3번째 차관으로 40여년만에 최연소 차관에 올랐다.

우리의 역도영웅 장미란 화이팅!!

 

 

 

 

 

Min’s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주세요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